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계곡 캠핑장 추천, 전국!!

전국 계곡 캠핑장을 소개해드립니다. 지역별로 최대한 많은 곳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타 블로그 글들을 통해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될꺼에요. : D 편안하게 물놀이 즐기기 적합한 곳만 추려서 소개하겠습니다. 



1. 서울 및 서울 근교 계곡 캠핑장 



서울대공원 캠핑장

위치 : 경기도 과천시 막계동 산65-75 (국립현대미술관 뒤편)

가용면적 : 27,000m²

개장일자 : 1986년 11월 23일

수용인원 : 1일 기준 1,500명 내외



서울대공원 이지만, 주소는 '과천'인 서울대공원 캠핑장입니다. 국립현대미술관 뒷편에 있어요. 이곳은 제 힐링 플레이스이기도 합니다. 평일에 방문하면 조용한 분위기에서 무료로 현대미술관 관람도 가능합니다. 인근에 '마이알레' 라는 요즘 핫한 식물원 카페도 있어 들릴만합니다.   




국망봉 자연휴양림

위치  : 경기도 포천군 이동면 장암리 산74
바닥 : 잔디
별도 숙박시설 : 펜션
1년 내내 이용 가능, 전기 사용 가능, 화로대 사용 가능


드라마 '별에서온그대' 에 등장하기도 한 야영장입니다. 개인캠퍼는 투숙이 불가하며, 5팀 이상이 함께 예약을 해야합니다. 일행들과 즐기기 더없이 좋은 곳중 하나입니다.




포천 각흘계곡 캠핑장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금강로 6439

개장 : 2017년 8월

별도숙박시설 : 미니펜션, 카라반, 텐트 대여 가능



17년 8월 각흘계곡관광농원에서 캠핑, 카라반 시설을 갖추고 각흘 계곡 캠핑장으로 재오픈 하였습니다. 깔끔한 시설과 서울근교여서 많은 분들이 방문합니다. 


강원도 계곡 캠핑장



칠랑이계곡 장산 야영장

주소 : 강원 영월군 상동읍 천평리 58-1

바닥 : 솔밭

겨울철 이용 불가, 전기 사용 가능, 매점 있음, 화로대 사용 가능



최근 나무 데크와 소나무숲, 파쇄석 사이트를 갖추어 깔끔하게 오픈했습니다. 싱그러운 자연의 내음을 만끽할 수 있으며 태백산 깊은 곳에 위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음식을 배달해 먹을 수 있습니다. 칠랑이 계곡을 따라 이동하면 장산 야영장이 아니더라도 무료로 캠핑이 가능한 곳이 다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청도 계곡 캠핑장 



다리안 관광지 

주 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소백산 등산길 12(천동리 380-16)

개장년도 : 2000년 3월

관리주체 : 단양관광관리공단

구역면적 :15,3835㎡

관리사무실 1동, 주차장 3개소, 야영장 2개소 

오수정화조 1개, 취사장 4개소, 원두막 28동, 화장실 4개소

수용인원 : 최대 1,000명 / 최적 500명

이용문의 : 다리안 관광지 관리사무소 (043-423-1243) , 단양관광관리공단 사무실 (043-421-7883~5)



소백산국립공원 진입 관문에 위치한 다리안관광지는 단양시내에서 7.1km 떨어진 곳으로서 소백산 깊은 계곡에서
흘러나오는 깨끗한 물줄기가 다리안관광지를 휘돌아 흐르며 깊은 골짜기에서 배어나오는 상큼한 공기는 찾는 이의 마음을 상쾌하게 해 주는 곳입니다. 




새밭야영장

주소 : 충북 단양군 가곡면 어의곡리 88-4

바닥 : 파쇄석

1년 내내 이용 가능, 화장실 있음, 샤워실 있음, 전기 사용 가능, 매점 있음, 화로대 사용 가능


소백산 국립공원 입구에 위치한 캠핑장. 바로 옆에 산천어가 사는 새밭계곡이 흐르고 있고 야영장 내 식수로 사용할 수 있는 약수터가 있다. 한여름에는 아이들을 위한 수영장이 문을 열며 근처에 소백산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한드미 마을이 있다.




적벽강 오토캠핑장

주소 : 충남 금산군 부리면 수동리 700

바닥 : 잔디

1년 내내 이용 가능, 화장실 있음, 전기 사용 가능, 화로대 사용 가능

수통리 마을주민이 관리하는 캠핑장으로 드넓은 잔디밭과 시원한 적벽강의 경치가 일품입니다. 카누를 즐기는 캠퍼들이 자주 찾는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전기를 이용할 수 있지만 강가 근처에서는 꽤 긴 릴선이 필요합니다. 개수대 뒤편에 사이트를 잡으면 전기 사용이 편할 것입니다.


다음시간에는 경상,전라 지역을 중심으로 계곡 캠핑장 추천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