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캠핑카 대여, 렌트, 캠핑장 추천

최근, '캠핑클럽'이란 JTBC의 예능 프로그램이 화제입니다. 90년대 원조 아이돌 핑클이 개조한 캠핑카를 타고, 전국의 아름다운 캠핑장을 누비며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9인승 '카니발' 차량이 캠핑카로 개조를 허용한다고 발표해, 화제였죠.



그렇지만, 일반인들에게 1년에 한두번 가기도 어려운 캠핑을 위해 캠핑카를 구입하는것은 그리 좋지 않은 선택일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캠핑카 대여 추천드릴만한 사이트와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캠핑카 대여 전, 확인해야할 사항

스타렉스 승합차를 재조한 캠핑카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1종 보통면허' 가 필요합니다. 개조후, 5인승이 되어도 스타렉스는 11인승 이기때문에 여전히 승합차의 면허기준이 적용됩니다. 


캠핑카 대여 루트는?

캠핑카의 경우는 '쏘카나 그린카' 등 차량 공유업체에서 서비스 하진 않습니다. 업체별 가격을 비교해주는 어플이나 사이트도 없구요. 때문에, 두가지 루트로 대여를 하셔야 합니다. 업체별 견적문의 or 중고나라 등을 통한 개인소유의 캠핑카를 대여하는 방법 이렇게 두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에누리닷컴 등 가격비교 사이트도 있긴 한데, 등록된 차량이 거의 없어 무의미 합니다. 때문에, 알음알음 업체별  가격을 조사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하단부에는 여러 캠핑카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가격 문의한 결과입니다. 


1) 지마켓 (러브캠핑) - 평일 20만원


2) 지마켓 (바로캠핑) - 주말 27.5만원


3) 캠프렌즈 (총 3가지 차량, 차량별 기간별 가격 상이, 극성수기 요금 따로 운영)



4)코카투 (차량별 기간별 가격 상이)


대략 이정도 금액임을 감안하시고 렌트를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이 만만치는 않지만, 숙박비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경험해볼만합니다. 



핑장 추천, 사진은 jtbc 캡쳐입니다 : )


캠핑장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핑클'이 방문했던 곳과 방문 예정인 곳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용담 섬바위 오토 캠핑장 (전북 진안군 용담면 송풍리)  



2)경주 화랑의 언덕 (ok 그린자연테마파크)  

방문 후기를 보니, 현재는 운영중인것 같습니다만, 꼭 문의 후 방문바랍니다. 



3) 울진 구산해변 (구산 오토캠핑장) 



4)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 (휴양림) 



5)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6) 전남 신안 증도 우전 해수욕장



7) 인천 소래습지 생태공원



마무리 : 캠핑카 대여는 많이 알아볼수록 좋다. 


지금까지 캠핑카 대여 가격과 캠핑장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캠핑카 업체는 직접 여러군데를 비교해야 하는 고생을 감수하셔야 합리적 가격에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캠핑장 역시 방문이 꼭 가능한지  확인하고 방문해 주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캠핑되시길 바랍니다.